국제한국학과 전형준 학생, 제6회 베트남 전국 대외언론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08-11 21:24 조회4,867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제6회 베트남 전국 대외언론상 수상
▲ 국제한국학과 14학번 전형준 학생
본교 국제한국학과에 재학중인 14학번 전형준 학생이 코로나 19 위기 속에서 각종 정보에 소외되고 있는 재한 베트남인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 프로그램 ‘신짜오김치’를 제작하여, 지난 7월 28일 베트남 하노이 오페라하우스에서 개최된 ‘제6회 베트남 전국 대외언론상’ 시상식에서 2등 상을 수상하였다. 이는 베트남 공산당 중앙선전부가 주관하여 경제의 발전과 국제사회의 통합에 적극적으로 이바지한 대외 정보활동 언론인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지난해보다 37% 증가한 1,331개의 작품이 접수되었으며, ‘종이신문, 전자신문, 라디오, TV, 사진, 책, 영상클립, 창의적 아이디어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되었다. 시상식에는 응우옌 티 낌 응언 베트남 국회의장과 쩐 탄 먼 베트남 조국전선위원장 등 베트남 공산당 및 중앙정치부 위원들이 참석했다.
▲제6회 베트남 전국 대외언론상 시상식
국제한국학과 전공실습과목인 Korean Studies in Practice II 수업과의 연계를 통해 스튜디오 대관료를 지원받아 제작된 ‘신짜오김치’ 팟캐스트는, 양국에 깊은 관심과 애정을 가진 한국인 MC 2명과 베트남인 MC 2명(전형준, 한여진, Le Anh Ton, Pham Thai Thanh Vy)이 한국어와 베트남어로 동시에 방송을 진행하였다.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코로나 19 방역대책뿐만 아니라 대학생의 거주, 아르바이트, 유학생의 비자 문제 등 재한 베트남인 유학생들이 한국에 살며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매주 풍부한 경험을 갖춘 게스트를 초청하여 이야기를 나누었다.
본 프로그램은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방송되었으며, 베트남 현지인들과 더욱 긴밀하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베트남 국영 라디오 방송국(VOV)과도 협력하여 매주 일요일 베트남 현지 단파 105.5mHz로도 송출되었다.
▲‘신짜오김치’ 팟캐스트 프로그램 제작 현장
신짜오김치 대표인 전형준 학생은 “앞으로 한국과 베트남을 연결할 수 있는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가고 싶고, 특히 ‘쌍방향 소통’이라는 핵심을 놓치지 않고 싶다”고 말했다. 또한 “신짜오김치 프로그램이 베트남에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한국에서 일방적으로 만들어낸 프로그램이 아닌, 한국과 베트남이 양국 언어로 하나가 되어 함께 소통하며 만들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
국제한국학과 14학번 전형준 학생의 베트남 전국 대외언론상 수상을 축하드립니다!
원본 기사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출처 : 서강대학교 미디어센터 서강피플 / 서강대학교 발전홍보팀)
>> http://sogang.ac.kr/gopage/goboard2.jsp?bbsConfigFK=58&pkid=52204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